Upgrade your browser - Unfortunately, this site has updated features that cannot run on this version of Internet Explorer. Download a free upgrade of Internet Explorer.
Press Releases Details 보도 자료로 돌아가기

‘2025 고아웃 캠프’에서 캘리포니아 관광청 글로벌 캠페인 본격 시동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에서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캠페인 공식 런칭 행사 및 브랜드 부스 운영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지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충남 태안군 몽산포 해변 캠핑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9회 봄 고아웃 캠프’에 참가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즐거운 여정(Playful Journeys)’을 성공적으로 처음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즐거운 여정(Playful Journeys)’*은 여행자들이 더욱 생동감 있게 로드트립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악, 유대감, 즉흥적인 발견 등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를 활용해, 각자의 개성과 놀이 방식을 접목한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을 떠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목표다. 또한, ‘로드트립 허브(Road Trips Hub)’를 공개, 방문객들이 70여 개의 로드트립 코스를 맞춤형 일정으로 변환하고 AI 챗봇을 통해 손쉽게 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한국에서 진행한 고아웃 캠프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로드트립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이며 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로드트립 베이스캠프 포토존 ▲로드트립 테마 체험 프로그램 ▲캘리포니아 관광청 굿즈 제공의 게임 ▲캘리포니아 와인 테이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방문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로드트립 게임부터 캘리포니아 미식 배틀, 댄스파티까지! 고아웃 캠프에서 펼쳐진 캘리포니아 브랜드 존
고아웃 캠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열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visitcaliforniakorea)과 연계한 ‘공던지기 게임(Ball in a Bucket)’은 캘리포니아 특정 지역이 적힌 공을 지도 위 정확한 위치에 던져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성공한 참가자들에게는 관광청 굿즈가 증정됐다. 미국 대표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와 렌터카 브랜드 허츠(Hertz)가 함께한 로드트립 베이스캠프 포토존에는 레드 컬러의 쉐보레 콜로라도를 전시해,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을 간접 체험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현실감을 더욱 극대화했다.

3월 29일(토)에는 행사 메인 프로그램으로 캘리포니아 출신의 한남동 세스타(Cesta) 김세경 셰프미국육류수출협회가 함께하는 ‘로드트립 미식 배틀(Taste of Open Road Battle)’이 펼쳐졌다. 고아웃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발된 5명의 참가자가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즉석에서 선보였으며, 김세경 셰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에게 유나이티드항공(UA)에서 제공하는 캘리포니아 왕복 항공권이 수여됐다. 참가자들은 미국육류수출협회에서 제공한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로드트립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배우며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같은 날 밤, ‘사운드 오브 캘리포니아(Sound of California)’ 댄스파티가 열려, DJ가 선곡한 캘리포니아 감성의 음악과 함께 자유로운 로드트립 분위기를 만끽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고프로(GoPro)와 협업해 현장의 에너지를 생생하게 담은 영상과 사진으로 기록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California Wine Institute)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캘리포니아 와인 테이스팅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현지 와인을 직접 시음하며, 로드트립과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여행업계·미디어·인플루언서와 함께한 프라이빗 로드트립 런칭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고아웃 캠프’ 참가자 대상 이벤트뿐만 아니라, 여행업계 관계자,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프라이빗한 캠페인 런칭 행사도 진행했다. ‘캘리포니아 콜링(California Calling)’을 테마로, 캐딜락(Cadillac)의 럭셔리 전기 SUV 리릭과 풀사이즈 럭셔리 에스컬레이드를 활용한 서울-태안 로드트립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의 몰입감을 더했다.

저녁에는 김세경 셰프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준비한 캘리포니아 스타일 BBQ 디너와 캠프파이어 속에서 로드트립 캠페인을 소개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로드트립 허브를 활용해 직접 여행 일정을 설계해 보는 경험을 했으며, 여행업계 관계자 및 미디어, 인플루언서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로드트립 캠페인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캘리포니아만의 독보적인 로드트립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디즈니랜드 리조트,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몬터레이 관광청, 산타크루즈 카운티 관광청,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시타델 아울렛, 애너하임 관광청, 어바인 관광청,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팜스프링스 관광청 등(가나다순) 다양한 파트너들이 함께했다.

한편,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허브(visitcalifornia.com/kr/road-tri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Visit California)에 대하여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캘리포니아를 최고의 여행지로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주 내 관광업계와 협력하여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캘리포니아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와 무료 캘리포니아 공식 여행 가이드북을 받으려면 VisitCalifornia.com을 방문하면 된다. 캘리포니아 여행 소재나 아이디어, 미디어 정보, 다운로드 가능한 이미지, 영상 등 더 많은 미디어 전용 자료는 media.VisitCalifornia.co.kr를 방문하면 된다.

[참고 자료]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브랜드 파트너사 소개 자료

쉐보레: 19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출범한 쉐보레는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서 2021년 기준 270만 대 이상의 자동차와 픽업 트럭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이다. 쉐보레 제품은 전기차는 물론, 연료 효율이 높은 매력적인 성능, 심장을 뛰게 하는 디자인, 첨단 능동 안전 기능을 포함한 탁월한 안전성, 사용하기 쉬운 테크놀로지 등 소비자 지향의 모든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쉐보레는 2011년 한국 시장 출범 이후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 올 뉴 콜로라도를 판매하고 있다. 쉐보레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캐딜락은 1902년 브랜드 설립 이후 122년 동안 혁신적인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아메리칸 럭셔리’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캐딜락은 1996년 국내 직판 체제 구축 후 캐딜락의 다양한 모델들을 국내에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10개의 캐딜락 전시장, 그리고 19개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딜락 브랜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캐딜락 홈페이지(www.cadilla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츠: 허츠 글로벌 홀딩스(Hertz Global Holdings, Inc.)의 자회사인 허츠 코퍼레이션(Hertz Corporation)은 북미, 유럽, 카리브해,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지역의 허츠(Hertz), 달러(Dollar) 및 쓰리프티(Thrifty) 차량 렌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허츠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차량 렌터카 업체 중 하나이며, 허츠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또한 허츠 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파이어플라이(Firefly) 차량 렌탈 브랜드와 허츠 24/7 카셰어링 사업을 운영하며 허츠 카 세일즈를 통해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허츠 코퍼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ert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프로: 고프로(GoPro)는 가장 역동적인 순간을 생생하게 기록하는 액션 카메라 브랜드이다. 방수 기능과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고프로는 서핑, 스카이다이빙, 산악자전거 등 익스트림 스포츠부터 일상의 특별한 순간까지 어디서든 완벽한 영상을 제공한다. 초고화질 영상과 혁신적인 안정화 기술, 다양한 마운트 액세서리를 통해 누구나 창의적인 콘텐츠를 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까지 뛰어나다. 어떤 환경에서도 한계를 뛰어넘는 고프로는 경험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다. https://gopro.com/ko/kr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 USMEF)는 미국산 육류의 품질을 전 세계에 알리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이다. 본사는 미국 덴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사무소를 포함하여 전 세계 23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미국산 육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협회는 특히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장점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육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소고기 생산국으로, 소는 성장 단계별로 목초지에서 방목되고, 이후 곡물사료를 급여 받아 기른다. 이 과정에서 생산되는 미국산 소고기는 마블링이 풍부해 맛이 좋고 부드러워, 품질은 8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한국에 수입되는 대부분의 소고기는 프라임과 초이스 등급으로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미국산 돼지고기는 미국 중서부 '콘벨트(Corn Belt)' 지역에서 자란 옥수수를 주요 사료로 사용하며, 철저한 온도 관리와 현대적인 축사에서 정성스럽게 사육된다. 이를 통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한다. www.usmef.co.kr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California Wine Institute)는 1,000여 개의 캘리포니아 와이너리와 와인 관련 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로, 책임 있는 와인 생산과 소비를 장려하며 더욱 풍요롭고 즐거운 와인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공공 정책을 수립하고 지지하며, 와인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한다. 또한,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포도 재배 방식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캘리포니아 와인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캘리포니아 관광청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국 전역의 다채로운 와인과 미식을 소개하며, 경제 성장과 활기 넘치는 와인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https://ko.discovercaliforniawines.com

TAGS: